분명한 것에 대한 탐색---▷사회적 가치발견
2009. 12. 7. 13:04ㆍ과거 활동 보관/팀블로그
P196. 아름 다운 명소인 벨기에,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적인 궁전들, 박물관, 미술관...
여행객들이 가봄직한 이 곳이
왜 여행객들의 목적지 중 맨 밑사다리에 위치해 있는가?
오래 전부터 이어져 온 서비스, 새로운 서비스...
매년 지원받아 새롭게 시작하는 특성화 사업들...
우리 복지관은 어떤 위치에 있는가?
연상하다 늘 입버릇처럼 이야기하던 것들이 생각났습니다.
"우리 복지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업이 매우 특성화되었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기 위한 사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하드웨어가 오래 되어 편리하지 않을 수 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고자 하지만 많은 분들이 참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자원이 있지만 지역특성상 다른 구와 비교해 볼 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입장을 더 많이 바라보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역 주민의 인식과 외부 방문객의 인식은 어떠한지 분명하게 살펴보았나 싶습니다.
내년에는 지역조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많은 부분들에 대한 조사가 있겠지만,
우리 기관에 대한 지역주민, 방문객들의 살아있는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알아보아야 할지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이 듭니다.
그 지역조사가 사회적 가치로 상품화 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략이 필요합니다.
'과거 활동 보관 > 팀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 브랜드 컨셉은? (0) | 2009.12.13 |
---|---|
현재 종합복지관의 포지셔닝은? (0) | 2009.12.07 |
성공의 요인은 직원에 있지 않고, 시스템과 경영에 있지 않을까? (0) | 2009.12.03 |
포지셔닝 183페이지를 읽고 (0) | 2009.12.02 |
복지관 소식지에 대한 생각 - 홍준호님 글과 댓글 대화 (0) | 2009.11.30 |